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English

장난꾸러기, 개구쟁이 영어로 말하는 6가지 방법

by Feeder 2024. 3. 27.

장난꾸러기, 영어로 말하는 방법?

여러분은 어린 시절 어떤 아이였나요? 하루 종일 집 밖에서 뛰어다니며 노는 장난꾸러기였나요? 아니면 혼자서 얌전히 노는 아이였나요? 보통 호기심이 많은 나이 때에는 장난을 하다 사고를 쳐서 부모님께 야단도 맞으면서 크곤 합니다. 오늘은 그 어린 시절의 장난꾸러기, 개구쟁이를 소환하여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저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난꾸러기 영어로 말하는 방법 메인사진입니다.


1. NAUGHTY

첫 번째 단어인 naughty는 버릇없이 굴거나 허락받지 못한 일들을 하며 말썽을 피우는 장난꾸러기, 개구쟁이 아이들을 의미합니다.


We've been looking for you everywhere, you naughty boy!
온 동네방네 너를 찾으러 돌아다녔잖아! 이 개구쟁이야!

I don't believe in hitting children no matter how naughty they've been.
저는 아무리 아이들이 말을 안 들어도 체벌을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no matter how~: 아무리 ~하다 해도


2. BADLY BEHAVED

이 표현은 말 그대로 '행실이 나쁜, 버릇없는' 아이들을 뜻합니다.


Two or three badly behaved children are causing all the problemsin the class.
두 세명의 버릇없는 아이들이 교실의 모든 문제를 일으킵니다.


728x90

3. BAD BOY / BAD GIRL

영어권에서는 부모님이 잘못된 행동을 하거나 말을 안 듣는 아이들에게 bad boy, bad girl이란 말을 하며 혼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말로 '이 말썽꾸러기야! 이노무시키!'와 비슷한 뉘앙스죠.


You've been a bad girl. You know you're not allowed in my room when I'm not there.
이 말썽꾸러기야! 엄마가 없을 땐 방에 들어가지 말랬지!


4. MISCHIEVOUS

이 단어는 장난을 치거나 말썽을 피우는 아이들에게 사용하는 단어로 긍정적인 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른들이 아이들의 장난에 웃음을 터뜨리며 '우리 귀여운 장난꾸러기~!'라고 말할 때의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he was a michievous girl who was always playing tricks on people.
그녀는 사람들에게 항상 장난을 치는 개구쟁이였습니다.


5. SPOILED CHILD/CHILDREN

우리나라 카페에 no kids zone이 생긴 이유는 아이들이 공공장소에서 버릇없는 행동을 하고 다른 손님들에게 민폐를 끼쳐도 아무런 제지를 가하지 않는 부모들 때문이죠. 영어에서도 이렇게 자란 아이들을 spoiled child라고 합니다.


You're a spoiled, ungrateful little girl!
넌 정말 버릇없이 자라 은혜도 모르는 아이구나!
ungrateful: 감사할 줄 모르는, 은혜를 모르는

Those kids are definitely spoiled. They need to learn some manners.
저 애들은 분명히 버릇없이 자랐어요. 예의범절이란 걸 좀 배워야 할 텐데요.


6. BRAT

마지막 단어인 brat은 여러분이 못마땅하게 여기는 버릇없는 아이를 말할 때 사용합니다. 부정적인 뉘앙스가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The school is full of rich brats.
학교에는 있는 집에서 자라 버릇없는 아이들이 넘쳐납니다.


정리하며

오늘은 우리가 장난꾸러기였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다양한 영어표현을 배워보았습니다. 제가 어릴 땐 개구쟁이들을 귀여워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요즘엔 아이들이 공공장소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 이런 아이들을 달갑지 않게 여기는 풍조가 생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이는 아이답게 장난도 치고 때론 말썽을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건 이런 행동들을 제대로 컨트롤할 수 있는 부모의 역할이겠죠. 오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